작성일 : 10-07-07 10:22
한국산 비데, 루브르박물관에 입성하다 - 삼홍 유스파비데
 글쓴이 : 삼홍사
조회 : 5,310  
   삼홍테크 비데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입성.doc (86.5K) [1] DATE : 2010-07-07 10:35:44
매일경제 온라인 / 김민정 기자
2010. 07. 06
(경제)한국산 비데, 루브르박물관에 입성하다

 
한국산 비데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 설치됐다.

6일 아이에스동서의 계열사인 삼홍비데에 따르면 자사의 비데 `유스파(USPA)`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박물관에 설치됐다. 이번 비데는 이탈리아의 비데 전문 판매업체인 유케어(Ucare)를 통해 공급됐다.

전자식비데는 국내와 아시아 소비자들에게는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지만 미국과 유럽시장에서는 여전히 생소한 제품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대표적인 대형박물관인 루브르박물관에 비데를 수출해 주목된다.

이번에 박물관에 설치된 제품은 `유스파(USPA) UB-6035R`로 기본적인 위생, 청결 기능 외에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성을 높였다.

삼홍비데는 이번 수출에서 1일 평균 2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 박물관 특성상 소홀해지기 쉬운 위생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특별 사후서비스(A/S) 조직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별도 관리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사용실태 현황을 분석해 차후 제품 개발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삼홍비데는 이미 유럽에서 10년간 독일의 비데 제조업체인 게버릿(Geberit)사와 거래하면서 유럽시장의 특성을 파악해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루브르박물관 측은 "증가하는 아시아 관람객의 니즈에 맞추고 보다 쾌적한 화장실을 제공하기 위해 비데를 시도하게 됐다"며 "유럽 비데시장에서 1위인 게버릿(Geberit)사와 3위인 유케어(Ucare)사가 삼홍비데로부터 제품을 공급받는 만큼 품질에 확신을 갖고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